클리오 고객 불만 처리 절차
: 고객 만족을 위하여 클리오는 고객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.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클리오 고객 불만 처리 기준
: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함
품목 |
피해 유형 |
해결 기준 |
화장품, 건강식품 |
이물 혼입 |
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|
함량 부적합 |
변질/부패 |
유효기간 경과 |
용량 부족 |
품질, 성능, 기능 불량 |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 사고 |
지료비 지급 1), 경비 및 일실소즉 배상 2) |
부작용 |
1) 치료비 지급 :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에 의한 질환 치료 목적의 경우로 함. 단, 화장품과의 인과관계가 있어야 하며, 자의로 행한 성형/미용관리 목적으로 인한 경우에는 지급하지 아니함.
2) 일실소득 : 피해로 인하여 소득상실이 발생한 것이 입증된 때에 한하며, 금액을 입증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중 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