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 고객 만족을 위하여 클리오는 고객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.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VOC 접수
※ 전화
※ 채팅
※ 홈페이지 (게시판)
현상 확인
※ CS 상담 또는 방문
원인 분석 및 대책 수립
※ 품질 담당 부서 확인 (QC)
※ 재발 방지 교육
고객 회신
※ 분석 결과 안내
※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의한 보상
클리오 고객 불만 처리 기준
: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함
품목
피해 유형
해결 기준
화장품, 건강식품
이물 혼입
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함량 부적합
변질/부패
유효기간 경과
용량 부족
품질, 성능, 기능 불량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 사고
지료비 지급 1), 경비 및 일실소즉 배상 2)
부작용
1) 치료비 지급 :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에 의한 질환 치료 목적의 경우로 함. 단, 화장품과의 인과관계가 있어야 하며, 자의로 행한 성형/미용관리 목적으로 인한 경우에는 지급하지 아니함.
2) 일실소득 : 피해로 인하여 소득상실이 발생한 것이 입증된 때에 한하며, 금액을 입증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중 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함.
클리오 고객 불만 접수 방법
: 문의사항/불편사항에 대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